안녕하세요. 키위파이(kiwifi)입니다.정말 간만에 연주동영상을 올립니다.ㅎㅎ 넘버링을 보니 11번째 연주곡이네요. 기존의 대문이 여름배경이라 추워보여서 제 사진으로 교체했습니다. (사실 이것도 여름에 찍은 거긴 하지만…)

오늘은 레오님께서 엊그제 신청하신 곡 ‘너였다면’ 입니다. 유사한 제목으로는 나윤권의 ‘나였으면’이 있죠. 김장훈의 나와같다면… 도…

제목을 보고 어떤 노래인지 유튜브에서 찾아 들어봤더니 귀에 많이 익은 노래더군요. ‘어디서 들었지?’ 하고 또 찾아봤더니 드라마 ‘또! 오해에영~’ OST 라고 하던데… 드라마도 안 봤는데 어디서 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바로 악보 구입해서 연습했습니다.

‘너였다면’은 2016년 5월 발매된 tvN월화드라마 ‘또! 오해영’ OST음반에 수록된 곡입니다.

229b92318bfa14dc2d3c0aad28441b16_600x600x1.jpg

슈스케6와 K팝스타 시즌4 출신인 정승환이 노래했고, 저는 이미 졸업했지만 사랑앞에 애절하고 애틋하고 간절하고 절절하고 처절한… 미간에 힘주고 나 죽을 것 같아… 하는 심정으로 불러줘야하는 그런 노래입니다. (작사: 김미진 / 작곡: 1601)

그런데 작곡가는 옥중에서 곡을 쓰신걸까요?

가사를 보면 정말 짝사랑의 아픔과 슬픔과 고통을 노래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.

너 하나로 이토록 아플 수 있음에 놀라기도 하고… 꿈을 꿔도 아프다고 하네요. (몽유병일 수도…)

편히 잠을 잘 수도 없고 뭘 삼켜낼 수도 없다고 하고… (역류성식도염이 의심됩니다. 취침 4시간 전에는 음식을 금하고 규칙적인 식사 그리고 무엇보다 술,담배, 스트레스를 피하세요.)

점점 망가져 가는 날 알긴 할까… 하는 의구심도 갖고 있다는 군요. (자기를 망가트리는 행위는 결과적으로 자신에게 무조건 손해입니다. 가까운 정신병원에서 상담하세요. 정신병원에 대한 편견은 버리시구요. 아.. 그리고 상대는 말을 안하면 몰라요. 꼭 표현하세요.)

자 그럼 절절한 마음으로 감상해 주세요. 이렇게 좋은 노래 재발견하게 해주신 레오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.


▶ 지난곡 다시듣기
■ 00. Yesterday / The Beatles
■ 01. 사랑하기 때문에 / 유재하
■ 02. 애인있어요 / 이은미
■ 03. 서른 즈음에 / 김광석
■ 04.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/ 이적
■ 05. Nothing better / 정엽
■ 06. 축복송, Someone is praying for you, 위로송 / CCM
■ 07. 너의 뒤에서 / 박진영
■ 08. 소박했던 행복했던 / 토이
■ 09. 그대 내게 다시 / 변진섭
■ 10. 오래된 노래 / 김동률
■ 11. 너였다면 / 정승환


Footer_manamine.gif

Footer_kiwifi.png


Sponsored ( Powered by dclick )

dclick-imagead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